피부 탄력 개선 피부과 리프팅 레이저와 실리프팅 종류와 선택시 주의사항
발행일 : 2020-11-25 17:52:06 | 기자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얼굴의 탄력이 감소하게 되면 피부가 아래로 점점 처져 보이게 된다. 눈가를 비롯해서 볼, 입가와 팔자주름, 턱 부근이 늘어지고 얼굴이 커 보이며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이 된다. 이럴 때에는 리프팅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탄력 개선 리프팅 시술로는 비수술적인 방법인 ‘레이저 리프팅’, 그리고 ‘실 리프팅’ 방법이 있다.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등이 필요 없으며 피부를 절개하는 방법이 아니기에 부담 없이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국내에서 레이저 리프팅을 대중적으로 알린 것 중 하나로, 최신 하이푸(HIFU) 기술을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 방식이다. 피부의 진피층과 섬유근막층에 고강도의 집속초음파를 조사해 열 응고점을 만들어 피부 조직의 응고와 수축 현상을 바탕으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게 된다. 1.5mm, 3.0mm, 4.5mm까지 각각의 피부층에 조사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피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비침습적 시술이다.

기존의 리프팅 레이저와 달리 인모드의 경우 리프팅과 얼굴 지방 제거 효과를 동시에 기대해볼 수 있다. 진피와 SMAS층에 심부열을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을 유도하며 피부 자체를 탱탱하게 차오르게 해 볼륨 있는 얼굴 라인을 형성해주며, 처진 볼살과 이중턱 등에 축적된 불필요한 얼굴 지방 세포를 제거하면서 매끄러운 V라인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인모드는 2가지의 모드를 활용해 진피층과 SMAS층을 두 번 당겨주어 더욱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는 시술이다.

코레지 셀핏 리프팅은 피부세포 속의 16가지 주파수의 공명파를 이용하는 리프팅 방식이다. 세포의 운동과 대사를 유도해 자발적으로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로, 세포가 직접 운동하는 것과 같은 작용으로 건강한 피부들이 증식해 피부 진피층 자체를 힘 있고 탄력 있게 개선시키게 된다. 플라즈마 롤러, 스킨 글러브, 러빙세라믹 도자 등을 이용하며 자극 없이 세포의 리모델링이 가능하다.


▲조문주 원장 (사진=청담리브의원 제공)

안면윤곽을 한 듯한 효과를 부여하는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LA 성분의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의 실리프팅 시술이다. 깔대기의 모양을 한 콘 지지대가 달린 실을 처진 부위에 삽입해 피부층을 재구성하게 된다. 얼굴의 구조적인 측면에 따라 피부와 지방 조직을 당기고 모아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리모델링을 유도, 보다 자연스럽게 티 안나는 디자인으로 탄력을 개선해볼 수 있다. 주름뿐만 아니라 눈썹 교정이나 콧볼 축소와 같은 미세한 부분까지도 접근이 가능하다.

민트리프팅은 특허 받은 PDO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이다.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는 시술로, 피부 조직을 당기고 모아 안면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용되는 실은 360도의 회오리 구조로 강력한 견인력을 갖고 있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 매끄러운 V라인으로 개선하게 된다. 또한 돌기 부분은 기존 컷팅 방식과 다르게 몰딩 공법으로 제작, 돌출된 돌기가 피부에 강력하게 고정이 되어서 매끈한 V라인을 만들어주며 주름 개선에 효과를 부여한다.

이에 대해 광주 청담리브의원 조문주 원장은 “피부과에서 만날 수 있는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시술로는 레이저 리프팅, 실 리프팅 등 다양한 솔루션이 있는 가운데 개개인마다 피부의 두께와 노화의 고민, 현재 피부 처짐의 상태 등을 고려해 적절한 방안을 선택해야 한다”며, “피부 절개 없이도 비수술적인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으니 시술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으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