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비만 예방에 탁월한 식품 7가지
발행일 : 2017-10-13 10:21:59 | 기자
[메디컬투데이 박주연 기자]






























비만 예방에 탁월한 식품 7가지

비만의 문제는 무엇보다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다. 비만학회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과 고혈압, 이상지질혈증의 발생률은 체질량지수와 허리둘레가 증가함에 따라 함께 증가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하다. 비만 예방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한다.



달걀

달걀은 저 칼로리에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해주며 포만감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도 함유돼 있어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줄여주는데 도움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계피


계피는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계피에는 열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다.계피는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미용에도 탁월하다.



고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을 자극, 활성화시킨다. 고추 섭취시 땀이 나는 이유도 에너지를 연소하면서 열을 내기 때문이다.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감소, 항산화 작용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커피


커피는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 지방을 연소하여 기초신진대사에 필요한 부분 외의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식초


체내 영양소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에너지이용 효율을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