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건강 위한다면 당장 버려야할 습관들
발행일 : 2017-08-21 06:55:52 | 기자
[메디컬투데이 박주연 기자]























건강 위한다면 당장 버려야할 습관들


건강을 위해 영양가 높은 음식과 종합비타민 등을 챙겨 먹고 있는 당신
하지만 당신도 모르는 사이 매일 건강에 나쁜 행동들을 습관적으로 하고 있을 수 있다.




-자기전에 스마트폰을 본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것은 눈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불면증을 악화시키는 대표적 원인이다. 취침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해야 숙면에 도움이 된다.



-하루 종일 앉아 있는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신체활동을 거의 하지 않으면서 하루에 10시간 이상 앉아 있는 나이든 여성은 이보다 덜 앉아 있는 동년배의 여성에 비해 생물학적으로 8년이나 더 노화된 세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활발한 신체활동을 최소한 40분 정도는 해야 한다”며 “그래야 텔로미어 길이를 유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아침 식사 직후에 양치질한다

특히 과일이나 주스 같은 산성 식품을 먹은 직후에 양치질하면 치아의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가 변색되거나 금이 가거나 빠질 가능성이 증가 한다. 식사 후 30분 정도 후에 양치질 하는것이 치아 건강에 좋다.



-SNS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5200여명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정신건강 측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또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체질량지수(BMI)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플라스틱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는다 .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우려면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플라스틱 그릇 혹은 유리그릇을 사용해야 한다. 검증되지 않은 플라스틱 제품은 프탈레이트가 여전히 음식에 녹아들 수 있고, PC 소재 플라스틱 그릇은 잠재적으로 정자와 호르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