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양파에 이런 효능까지? ‘식탁의 불로초’ 양파의 무한 효능
발행일 : 2017-08-17 06:17:12 | 기자
[메디컬투데이 박주연 기자]






























양파에 이런 효능까지?‘식탁의 불로초’양파의 무한 효능


양파는 입맛을 돋우는 채소일 뿐만 아니라 약리성분이 무궁무진해 ‘둥근 불로초’라 불린다. 양파의 다양한 효능을 소개한다.




당뇨병 예방

양파의 케르세틴과 황화알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효과

양파가 젖산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양파 100g은 40칼로리에 불과할 정도로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다.



콜레스테롤 감소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며, 알리신은 항 세균, 항바이러스, 항 진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혈압조절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하기도 한다.



고지혈증

양파는 고지혈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양파 속 케르세틴 성분이 혈액 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는다.
이러한 효능들을 가진 양파는 결국 심장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혈당 조절

천연의 혈당강하제 중 하나로 한 연구에서 양파가 당뇨환자의 혈당조절에 미치는 효과를 실험하기 위해 당뇨환자에게 양파즙을 복용시켰고 그 결과, 당뇨 환자의 당 수치가 20일만에 평균 14%나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염증 예방

양파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은 항산화제로 몸속의 유해산소를 없애고 염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양파 속 케르세틴 성분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만성염증을 예방한다. 혈관으로 퍼진 케르세틴은 내부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막히지 않게 한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