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다이어트에서 우울증 예방까지…바나나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발행일 : 2017-08-10 07:06:45 | 기자
[메디컬투데이 박주연 기자]






























바나나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영양 밀도가 높다. 바나나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



다이어트

바나나로 아침 식사를 대체하면 두뇌에 당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하루 총 섭취량이 감소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행복감 향상

바나나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포함돼 있어, 행복감 향상과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뇌졸중 위험 감소

칼륨이 풍부해 뇌 속의 피가 굳는 것을 방지해 뇌졸중 위험을 2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장 건강

여나나에 풍부한 칼륨은 정상 혈압과 심장 기능을 유지시키는 등 심혈관에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는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과 스테롤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 심혈관 질환 위험을 전반적으로 감소시킨다”고 전했다.



변비 예방

잘 익은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압 조절

바나나 한 개에는 약 420㎎의 칼륨이 들어있다. 칼륨은 효과적인 콩팥 기능을 향상시키고 나트륨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바나나 2개를 먹으면 혈압을 10%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장 통증 완화

위장 통증이나 배탈을 완화시키는 효능도 있다. 바나나는 소화기관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를 쉽게 되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 소아과의사들이 어린이에게 고형식을 권할 때 바나나를 첫 번째로 추천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