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장수농가,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
발행일 : 2020-11-25 15:48:28 | 기자

▲식품연구원-장수농가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한국식품연구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은 장수농가와 코엑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용 프로바이오틱스(YT2) 기술이전과 연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식품연구원은 국내 식품산업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역량, 성장가능성, 보유기술 및 노하우의 경쟁력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패밀리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장수농가는 이번 해에 선정됐다.

식품연구원은 패밀리기업을 대상으로 ▲식품연 주관 연구개발·기술지원 사업 우선적 연구 참여 ▲애로사항에 대한 우선적 지원 ▲연구원 인증, 분석 서비스 및 장비 사용료 감면 ▲식품 박람회 등 홍보 전시 참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술 이전 및 협약식을 통해 식품연구원과 장수농가는 공동으로 프로바이오틱스 YT2의 ‘셀티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산업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신청할 계획이다.

식품연구원의 김윤태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YT2)는 골밀도 개선 및 통증 민감도 개선, 단기 기억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 유산균 원료로써 경쟁력과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한 식품연구원 박동준 원장은 “연구원의 우수한 기술을 민간 분야로 확산시켜 국내 기능성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또한 출연(연)과 기업의 바람직한 협업모델을 구축하는데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ㆍ사업자등록번호:220-87-80439 ㆍ통신판매신고:서울강남-01106
ㆍ문의전화:02-554-9416 ㆍ팩스:0303-3443-9416 ㆍ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137 7층
Copyright ⓒ IMDOCTO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